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췌장암 좋은음식

by 박학다식 정보통 2023. 1. 4.

췌장암에 좋은 양파, 양파의  효능



그것은 세균이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는데 이때 세균은 혈관을 따라 온몸 구석구석으로 다 이동할 수 있고 췌장에 자리를 잡고 암을 만들게 된다는 겁니다.

그러면 췌장암이 진행되고 있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전문가들은 뇌장암이 발생해 진행되면 대부분 복통과 체중 감소를 경험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복통은 흔히 윗배에 불편감을 호소하거나 식후에 더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눈 흰 자위나 피부가 노랗게 되는 황달이 나타난다고 했습니다.

특히 황달은 췌장암이 췌장의 머리 부분에 발생하면 초기 때부터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했습니다. 체중 감소는 식욕 감소 때문에 발생하기도 하고,

또는 소화 효소가 부족해지면서 소화를 못 시켜 살이 빠진다고 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시키지 못해 기름기가 많은 변을 보기도 한다는 겁니다.

더 자세한 췌장암 자가 진단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질문에 해당되는지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네 개의 질문에 모두 해당된다면 언론 검사를 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첫 번째 식욕부진과 함께 최근 6개월 동안 10% 이상의 체중이 감소했다.



두 번째 배꼽 주위에서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배나 등 쪽에 통증이 생겼다.



세 번째 눈이나 피부가 노랗게 변하고 짙은 갈색 소변이 나오는 황달 증상이 있다.



네 번째 최근 갑자기 당뇨병이 발생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꼭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무서운 췌장암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있습니다.



우선 췌장암 위험 인자가 있다면 꼭 정기 검진을 받아보시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췌장암 위험인자는 가족 중 췌장암 환자가 있거나 또는 본인이 췌장염을 앓고 있거나 노년에 발생한 당뇨가 있다면 미리미리 관리를 하시면 얼마든지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친 음주와 흡연을 절제하는 것도 췌장암을 예방하는 방법이 됩니다. 또 한 가지 누구나 꼭 하셔야 할 것은 입속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지금도 입속에는 췌장암을 일으키는 세균이 살고 있다는 것 꼭 기억하시고 이것들을 없애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췌장암을 일으키는 입속 세균 이것들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양파만 있으면 입석 세균 꼼짝 못합니다. 양파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바로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입니다. 전문가들은 양파의 알리신 성분은 살균과 항 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채소라고 했는데요.

그러면 입속 세균은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양파를 잘라서 3분에서 8분가량 씹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그냥 씹기보다는 양파의 살균 성분인 알리신 성분을 더 높여서 씹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게 뭐냐 그것은 양파를 썰어 넣고 나서 20분에서 30분 후에 씹는 겁니다.

이유는 양파를 썰어놓은 후 15분 이상 공기에 노출시키면 그때부터 알리나아제 효소가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알리나아제는 자연적인 분해 작용에 의해 알리신이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살균 작용에 더 큰 효과를 보려면 잘라서 공기 중에 20 ~ 30분 방치했다가 씹는 게 더 효과가 좋다는 얘기입니다.

췌장암을 일으키는 입속 세균은 생양파를 하루 한 번 이상 3분만 씹어도 싹 제거돼 입속이 무균 상태가 된다고 했습니다. 그냥 씹어 드셔도 되고 씹어서 뱉어버려도 됩니다.

이때 입에서 나는 양파 냄새는 어쩔 거냐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양파를 3분 이상 씹고 나면 입에서 풍기는 양파 냄새는 이렇게 제거하시면 됩니다.

양파를 드시거나 씻고 나서 지독하게 풍기는 양파 냄새는 물 한 잔을 마시고 가글을 하면 싹 사라집니다. 또는 구강 청결제로 가글을 하거나 껌을 씹는 방법도 양파 냄새 제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밖에도 양파의 효능은 대단합니다. 실제로 식품의 부패를 방치하기 위해 양파추출물을 첨가하기도 합니다. 또는 위암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일러리균이 증식하는 걸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또 있습니다. 양파에 풍부하게 함유된 글로타치온 성분은 간의 해독 기능을 도와주고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효심증, 심근경색, 이런 생명을 위협하는 중증 질환이 발생할 위험을 낮춰줍니다

. 이렇게 좋은 양파를 많이 드시고 입속 세균도 싹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무섭다는 췌장암을 일으키는 세균이 입속에 살고 있다는 정보와 함께 입속 세균을 없애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지금 당장 양파를 잘라서 잘근잘근 씹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양파를 3분 이상 씹으면 온갖 병 다 만드는 입속 세균 싹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